BMW 530i 가격 xDrive 시승기

Posted by 너굴이여행
2021. 5. 11. 01:24 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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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530i xDrive M 스포츠에서는 많은 것이 변화되었죠. 신규 적용된 것만도 외관 디자인, 12.3인치 센터페시아 등이 적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스포츠 세단으로서 BMW 530i xDrive M 스포츠는 주행도 스포티하면서도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감각을 보여줍니다. 신차 구매를 하면서 럭셔리함과 멋진 스타일을 우선적으로 생각하신다면 2021년식 BMW 5 시리즈가 그 해답이라고 할 수 잇죠.

 

BMW 530i 는 실내공간도 넓고 쾌적하며 사용자의 필요성에 따라서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연비도 뛰어나고 V-8 성능도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2021년도 페이스리프트는 5시리즈의 외관 디자인을 더욱 고급스럽게 바꾸었습니다. 경쟁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아우디 A6, 제네시스 G80, 그리고 벤츠 E클래스와의 대결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죠.

 

BMW 5시리즈

 

BMW 530i 는 BMW를 대표하는 모델입니다. BMW 5 시리즈가 1972년에 처음 공개된 이후 전 세계에서만 800만대 이상이 팔렸다는 것 아시나요? 그 비결에는 디자인의 세련됨, 효율적인 성능, 스포티한 주행성능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BMW 5시리즈는 비지니스 세단으로서 자리를 단단히 자리잡았죠.

 

BMW 뉴 5시리즈는 가솔린 라인업과 디젤 모델,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습니다. 가셀론 라인업은 520i, 530i, 530i xDrive, M550i xDrive ㅇ비니다. 디젤 모델은 48볼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523d 및 523d xDrive가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530e가 있죠.

 

BMW 530i 주행성능

BMW 530i xDrive의 엔진은 4기통 2.0리터 엔진입니다. 252마력에 35.7kgf.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4기통은 특유의 소음과 진동이 있는데 BMW 530i xDrive는 소음과 진동을 잘 잡아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일상주행시에는 굉장히 부드럽고, 가속페달을 밟을 때 엔진 반응 속도가 빠르다고 느껴집니다.

 

연비도 굉장히 훌륭한 편입니다. 다른 2.0리터 직렬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복합연비 12km/l를 인증받았습니다. 도심 10.6, 고속도로 14.2입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시템 도입은 연료 효율 및 전력 저장 능력을 높였습니다. 가속시 순간적으로 전기 부스트 효과를 냅니다.

 

BMW 530i 외관 디자인

 

BMW 530i xDrive M 스포츠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뉴 5시리즈의 차체 크기는 전장 4965mm, 전폭 1870mm, 전고 1480mm, 휠베이스 2975mm입니다. 전면부 범퍼에서 하단 안개등이 삭제되고 대형 공기흡입구로 대체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이후 전방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하나로 이어지는 변화가 있었죠. 헤드램프 디자인도 L자로 날렵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530i에는 새롭게 디자인이 된 19인치 휠이 제공됩니다. 후면부에서는 기존에 있던 글라스 커버가 빠지고 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LED 테일램프는 3D형태의 디자인 효과를 나타내주어서 과감한 변화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BMW 530i 실내 디자인

전작에서는 실내 디자인이 조금 무미건조하게 느껴졌다는 평가를 받았던 530i, 이번에는 굉장한 업그레이드를 보여줬습니다. 뒷자석 승객을 위한 공간이 넓어졌으며 나파가죽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나파가죽 시트는 고급스럽고 착좌감이 뛰어나죠. 

 

2021년식 BMW 530i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은 7채널 엠프에 2채널 엠프 총 16개의 스피커를 9채널 앰프로 구동하고 있습니다. 모두 싱글와이어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MW 530i 시트 포지션은 허벅지, 앞 뒤, 등받이 각도, 사이드볼스터, 어깨받이 확장 등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만 너무 세분화되어 있어서 처음 구매를 할 때 조금 적응할 기간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시트에 굉장한 신경을 썼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운전석 계기판은 12.3인치가 기본입니다. 기존에는 10.25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펠리이였죠. 12.3인치로 바뀌면서 더 직관적으로 알아보기 쉽고 여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량 기능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디지털 계끼판에 주변 교통상황을 3D 그래픽으로 나타내주는 드라이빙 어시스트 뷰 기능도 탑재되었죠. 무선 애플 카플레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반자율 주행과 관련된 기능도 충실합니다. 

 

BMW 530i 시승기 

 

"BMW 530i과 비슷한 가격대에 이런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차량을 찾기 쉽지 않았습니다. 원래 가격은 7980만원이며 xDrive가 들어가면 500만원정도 더 들어갑니다. 할인할 때 구매해서 7000정도에 구매하였습니다."

 

"G80과 비교하였을 때 미션과 엔진의 궁합성, 응답성 면에서 G80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연비도 좋습니다. 감가상각 대비해서도 G80보다 괜찮습니다."

 

"반자율 주행모드를 생각보다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침에는 반자율 모드를 끄고 출근하며 저녁에는 반자율을 키고 퇴근하는데 피로감을 많이 줄여줍니다. 여기에 졸음운전 리스크를 줄여주는 기능 덕분에 큰 사고를 모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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